기술지원을 하다보면 간혹 '네트워크 상태가 안좋아요 고객님'이라는 답변을 해야할 때가 있다이런 환경적인 문제는 진짜 곤란할 때가 많지만, 고객을 이해시키는 직무이니 거기에 맞는 지원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
일반 웹페이지는 몇 초동안 잘 안되어도 사용자가 바로 눈치챌 수 없는데 실시간 통신을 하는 프로그램들은 바로 끊김현상이 눈에 보여지기 때문에 마치 제품 오류처럼 오해를 할 수 있다
보통의 사용자들은 실시간 통신하는 s/w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'xx 제품'만 이상하니까 빨리 해결해달라고 문의가 들어온다. 이럴 때 응대하는 방법 중 하나가 Ping Test이다.
윈도우에서는 아래와 같이 실행하여 고객에게 네트워크 상태를 눈으로 확인 시켜줄 수 있다.
1. 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
2. KT DNS 서버로 ping test
명령어
: ping.exe -t 168.126.63.1 | foreach {"{0} - {1}" -f (Get-Date),$_} > C:\PingTest.txt
반복되는 주기만큼 시간이 흐르면 ctrl+c를 통해 종료
3. c:\ 폴더안에 파일이 생성 > 파일을 열면 안에 시간기록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
문제가 될 경우 아래와 같이 일정 시간동안 요청시간이 만료가 반복적으로 발생
위 내용 처럼 고객에게 요청 시간 만료 되는 구간에 대해 이해시키면 해당 문제는 해결이 된다.
'Vlog > I'M WORK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'M WORKER 09 : 노션 API 연동하기 (0) | 2022.01.07 |
---|---|
I'M WORKER 06 : 내 PC에서 특정 사이트 차단 하기 (0) | 2021.01.11 |
I'M WORKER 03 : 웹에서 영상 또는 화상회의 화면이 깨져서 보일 때 해결 방법 (youtube, 화상회의) (0) | 2020.12.22 |
I'M WORKER 01 : 일에 대한 가치관 (0) | 2020.12.06 |
나는 왜 worker 인가, (0) | 2020.12.06 |